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의 정보

삼척 미인폭포

by 신짱!! 2023. 6. 28.
반응형

직접찍은 전경 근접사진 /  전망대에서 찍은컷

생성과정과 지질환경이 그랜드캐니언이라고 불리는 삼척 미인폭포 .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핫스폿이다.  나는 물이 적을때 가서 그러지 (6월초) 물이 졸졸 흐르는 정도 였으며,  계곡 사이 물도 흐르지 않아서 생각보다 별로 였던 기억이 있다. 

 

올해부터  삼척시에서 하이원추추파크부터 대규모의 출렁 다리를 비롯해서 데크, 휴게공간, 계단 등 공사를 착수해서 2024년 12월에 완공예정이라고 하니 내년말엔 더 멋진 모습을 볼수 있을것 같다.   

 

미인폭포 주변 협곡도 아주 멋지다.  중생대 백악기에 퇴적된 역암층으로 신생대 초의 심한 단층 작용 속에서 강물에 침식돼 270m 깊이로 패여서 내려갔다.

 

미인폭포 맞은편 협곡의 전체적인 색조가 붉은색을 띠는데, 이것은 퇴적암들이 강물 속에 쌓이는 것이 아니라 건조한 기후조건으로 공기 중에서 노출된 채 산화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주로 굵은 자갈로 된 역암과 모래로 이루어진 사암, 진흙으로 굳은 이암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발 700m 안팎의 고산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안개나 구름이 끼는 날이 많으며 이때 경치가 더욱 아름답고 신비하다.  보고 있노라면 웅장함에 또한번 놀란다.   

 

전설에 의하면, 일몰 전과 일출 전에 이 폭포에서 따뜻한 바람이 불면 풍년이요, 찬바람이 불면 흉년을 예측했다고 한다. 믿거나 말거나~ 

 

여래사 주차장에서 300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15분 정도 내리막 길로 쉽게 갈수 있다.   다만 올라올땐 오르막이라는점이 조금 숨이 차다.

 

주 소 : 강원도 삼척시 도계음 문의재로 77-162

이용시간 : 하절기(3월~10월) 09:00~ 18:00

                  동절기(11월~2월) 09:00~17:00

                         (우천, 해방기, 낙석등 안전사고 위험시 통행제한이 있을수 있음)

이용금액 :  없음

 

 

 

반응형

댓글